필리핀어학연수/성인연수

필리핀 시니어 어학연수 준비를 위한 글

메타유학 칸실장 2024. 5. 5. 09: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필리핀 시니어 어학연수 준비를 위해서 간략하게 정보 공유를 하겠습니다.

 

1. 필리핀 시니어 어학연수가 가능한 어학원은?

많은 분들이 필리핀 연수는 젊은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나이를 먹고 필리핀 어학원에서 공부를 해도 괜찮을까라는 걱정부터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0년 전에 필리핀 어학원에서 공부하는 연령대는 대부분 20대 초 중반이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는 유치원 학생부터 시니어 연수생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공부를 하면서 생활한 곳입니다. 

 

결론 :

현재의 대부분의 필리핀 어학원은 시니어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나이에 관계없이 하고자 하는 의욕만 있다면 누구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2. 나이 먹고 영어 공부를 해서 뭐 한다고?

일단 의지만 있다면 나이에 관계 없이 필리핀 어학연수는 가능합니다. 그러면 다음으로 걱정하는 부분이 바로 나이 먹고 영어 공부를 해서 뭐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먼저 집을 떠나면 고생한다는 말은 맞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세계를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매우 필요한 도전입니다. 질문하신 부분처럼 나이 먹고 영어 공부를 한다고 해서 취직을 하는 것도 아니고 그것을 이용한 부를 쌓을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어학연수를 통해서 간단한 회화로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조금이라도 극복한다면 시니어 라이프는 분명하게 차이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세계 여행을 꿈꾸지만 영어 대한 두려움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력 때문에 포기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영어 때문에 포기한다는 말은 하고 싶은 생각이 없다는 말과 같습니다.

 

제가 장담하는데 세계 여행은 영어를 하지 못하더라도 다닐 수 있습니다. 단지 조금 불편하거나 여행의 질적인 부분에서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반문을 하면 "영어를 못해도 다닐 수 있는데 왜 시니어 어학연수를 가야 하는가?"입니다. 어학연수 경험이 있는 분들은 "영어 잘하는 사람 = 해외 여행 가능자"라는 프레임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영어에 대한 두려움만 극복하고 간단한 영어 회화를 반복 학습 하면서 자기 것으로 만드면 세계 여행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깨고 로망이 아닌 실천 혹은 삶의 일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제가 필리핀 시니어 어학연수를 추천하는 이유는 힘들게 영어 공부를 하라는 것이 아니라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극복하는 순간 세계 여행은 꿈이 아닌 여러분의 시니어 라이프 일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세계 여행은 영어를 못 해도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도전^^~)

 

결론 : 나이 먹고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기 위해서 시니어 어학연수를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에게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3. 필리핀 어학연수 준비 과정

언젠가는 시니어 어학연수 도전을 할 계획이라면 지금부터 아래 방법으로 준비를 하다가 기회가 된다면 바로 수강신청을 하고 필리핀으로 떠나면 됩니다.

 

- 매일 영어 단어 5 ~ 10개 암기(혹은 영어 패턴책 구입해서 매일 5문장 암기)

- 여권 만기 6개월 이상 준비(출국일 기준 만기 6개월 이상 기간이 있어야 함.)

- 필리핀 어학원 상담 및 예산 체크

- 가성비 높은 어학원에 수강신청을 하고 항공권 준비

- 필리핀으로 출국

- 어학원에 도착 & 연수 시작

 

* 참고로 시니어 어학연수는 일정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작일을 성수기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성수기는 6월 말 ~ 8월 중순, 12월 말 ~ 2월 말 정도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성수기를 피해서 연수 시작을 하면 좋습니다. 이유는 일단 연수생들이 너무 많으면 힘들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비수기를 이용하면 저렴하면서 조용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 추운 겨울을 필리핀에서 생활하고 싶은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겨울방학 성수기와 겹치기 때문에 시끄러운 환경 부분을 감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조용한 생활은 힘듭니다. 학원에 사람이 많다는 것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꼭 겨울에 이용해서 어학연수를 하고 싶다면 대학생 및 가족연수 학생들이 들어오기 전에 먼저 입실을 하셔서 적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이런 경우는 11월부터 입실을 추천, 보통 4개월 코스로 많이 등록)

 

4. 필리핀 연수 비용에 대한 생각

이 부분은 생각의 다름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안타까운 부분은 시니어 연수생들을 위한 글보다는 개인의 이득을 위한 정보가 더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즉 나이를 먹고 은퇴를 했으니까 돈도 많을 것이라는 가정하에 시설적인 부분을 강조하면서 매우 비싼 어학원 수강신청을 유도하는 경우입니다.

 

지금까지 시니어 어학연수를 10년 넘게 상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리면 돈의 많고 적음을 떠나서 가성비 좋은 어학원이 시니어 연수생들이 생활하기 가장 좋은 어학원이라는 것을 저는 확신합니다. 제 경험으로 비싼 & 좋은 시설보다는 가성비 좋은 어학원에 등록을 하셔서 연수 비용을 절약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절약된 예산을 가지고 세계 여행이라도 좀 더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연수 비용에 대한 대략적인 예산을 잡아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