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서재

온라인 쇼핑의 종말 - 바이난트 용건 , 온라이프란?

메타유학 칸실장 2020. 6. 30.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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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쿠팡등을 이용해서 온라인 판매업을 하고 있다. 소수의 몇몇 지인은 많은 노력과 열정을 투자해서 돈을 버는 사람도 있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지만 수익을 내지 못해서 중지한 사람들도 있다. 무엇이 문제인지 단정 지을수는 어뵤디만 현재까지 나의 판단으로 온라인 쇼핑은 누구나 쉽게 진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결국은 최저가 싸움으로 번지고 적은 마진으로 수익 하락을 발생하는 단점을 지닌 양날의 칼과 같은 것 같다. 치열한 생존 경쟁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트렌드 분석 능력과 함께 제품 소싱 능력도 매우 중요 할 것 같다..
하여튼 초창기에 돈을 벌었다는 사람들도 지금은 그때만큼의 수익을 거두기 힘들다고 한다.

한국에서 휴식기를 갖으면서 사람들을 만나면서 많은 부분을 배우고 있다. 물론 부족한 부분은 유트브, 책, 인터넷을 통해서 추가로 자료를 수집한다.
당장 이러한 정보가 나에게 큰 도움은 되지 않지만 과거의 현실 및 정보에 멈춰서 새로운 정보를 이해하지 못한 나의 두뇌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으며 때로는 뒤쳐진 정보로 생각이 꽉 막혀 있는 나 자신을 접하면 두려울때도 있다.

만약에 인터넷으로 판매업을 하고 싶다면 천천히 읽어 보면 좋을 것 같다.
지속적인 기술과 혁신의 결합이 구시대적인 온라인 쇼핑의 종말을 불러올 것이고 새로운 방식의 온라이프 리테일 혁명이 미래의 핵심이며 그것을 위해서 대처 및 생각해야할 부분을 길잡이 해주는 책이다.

온라이프 - 온라인과 일상적인 삶의 차이가 점점 희미해져서 두 영역의 구분이 점차 사라짐

“ 행복한 고객을 계속해서 만들어내기는 정말 어렵다. 마치 재무적 투자처럼 어렵기도 하고 엄청난 인내심이 필요한 작업이다. 이에 수 많은 기업이 고객과의 상호교류 방식에 창조적으로 변화를 줄 필요가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닫고 있다. 고객서비스에서 고객관리로 전환하는 데 필수적인 요건은 고객과 공감하고 그런 공감대로 회사 전체를 가득 채우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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